Skip to main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창업혁신공간 북동부권역 ‘데모데이’ 개최
정지혜 기자
2025-12-04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경과원)은 지난 12월 2일(화)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경기창업혁신공간(북동부권역)에서 ‘경기창업혁신공간 북동부권 시군 스타트업 육성 지원사업’의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 북동부에 소재한 스타트업에게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하고 경기도의 창업생태계 협력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과원은 비디씨엑셀러레이터와 함께 경기도 북동부권역 소재 스타트업 50개사를 선정해 4개월간 기업 성장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해당 기간 동안 참여 기업들에게 ▲1:1 전문 멘토링 ▲기초·심화 역량강화 교육 ▲IR 컨설팅 ▲투자 연계 미팅 ▲산업별 세미나 ▲릴레이컨퍼런스 등 다양한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 잠재력을 보여준 10개의 우수기업이 최종 발표에 참여했으며, 각 기업은 자사의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을 소개하며 현장 심사를 받았다.
현장 심사를 통해 그루누이, 순순팩토리, 케이바이오스 등이 데모데이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이들 기업은 향후 투자 검토 미팅·사업화 자금 지원·후속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받을 예정이다.
행사에는 북동부권역 소재 스타트업 10개 사와 투자사, 파트너 기관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비디씨엑셀러레이터 관계자는 “북동부권 소재의 창업기업이 실제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며, “우수 창업기업 발굴과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