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미소, 홈서비스 넘어 법률·과외·취미까지.. 1000여개 서비스 제공
이승아 기자
2025-10-01
생활서비스 플랫폼 미소가 기존 홈서비스 중심에서 벗어나 법률, 이벤트, 과외, 취미 등을 포함한 1000개 이상의 서비스로 영역을 대폭 확장했다.

미소는 이번 확장을 통해 청소, 이사, 인터넷, 가전 렌탈 등 기존 200여개 홈서비스에 더해 법률·금융, 이벤트·뷰티, 과외·취업, 취미·레슨, 외주 등 생활 밀착형 서비스까지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미소는 2015년 청소 서비스 중개 플랫폼으로 시작해 올해 10주년을 맞이했다. 현재까지 200여개 서비스 분야에서 누적 거래액 1조5000억원, 주문 수 1000만건 이상을 기록했다.

이번 서비스 확장으로 고객은 미소 앱 하나로 일상에 필요한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요청할 수 있게 됐다. 미소는 그동안 청소와 이사 등 주요 생활 서비스에서 고객 연결 효율성을 높이고, 단일 플랫폼 내 연계 서비스 환경을 구축하며 시장 인사이트를 확보한 결과 서비스 범위 확장이 가능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미소는 지난 5월 홈서비스 업계에서 LLM 기반 AI 솔루션을 도입해 고객이 자연어로 문의하면 필요한 서비스를 찾고 예약까지 연결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새롭게 추가된 1000여개 서비스 영역에서도 이 AI 솔루션을 지원한다.

플랫폼은 서비스 예약, 가격, 품질 관리 및 연결 지원을 통해 간편한 서비스 이용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 서비스 제공 파트너의 견적과 후기, 평점 등을 함께 제공해 개인 맞춤형 파트너 선택을 지원하고 있다.

빅터 칭 미소 CEO는 “고객이 생활 속 문제 해결을 위해 여러 플랫폼을 이용할 필요 없이 미소 앱 하나로 홈서비스부터 법률, 취미, 레슨까지 1000여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며 “투명한 요금과 검증된 품질을 바탕으로 안심할 수 있는 서비스 환경을 지속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